바로가기 메뉴
왼쪽메뉴 바로가기
본문영역 바로가기
하단영역 바로가기

활동소식

파라다이스 복지재단에서 진행중인 활용내역을 만나보세요.

게시판
2015 춤추는 그림 놀이터 수료식&전시회
등록일 2016-01-27 오후 2:03:17

통합예술교실춤추는 그림 놀이터수료식 & 전시회 

 

1?  

 

지난 121일 서울 중구종합복지센터 10층에 위치한 중구실버대학원에서 작은 전시회가 열렸습니다.

이날 전시회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통합예술교실 2015춤추는 그림 놀이터의 수료식이자 발달장애청소년들이 직접 그리고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였습니다. 

 

 4

 

 

춤추는 그림 놀이터는 무용과 미술이 결합된 형태의 발달장애청소년을 위한 통합예술교육으로 2014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예술교실 프로그램입니다올해 진행된춤추는 그림 놀이터91일부터 3개월 간 진행 되었고, 7명의 예술강사와 13명의 발달장애청소년이 참여하였습니다. 

 

1? 

?

 

전시회는 3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었으며 2관은 특별히 체험관으로 운영되었습니다.

1관은 골판지로 만든 마리오네트 관절인형이 하나씩 전시되어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.

 

1


2관은 움직이는 별자리와 지휘자놀이 수업에서 만든 색색의 선들이 마치 춤을 추는 것 같은 대형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. 어둠 속에서 형광색이 빛을 발하게 만드는 블랙라이트 체험을 통해 수업 속 한 장면을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.



1


마지막 3관은 마블링 물감으로 만든 개인 작품부터 에어캡과 신문지라는 일상 속 재료로 공간을 변화시킨 신선한 수업결과물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.



1


정성들여 준비한 전시 관람을 마친 후 수료식이 시작되었습니다. 12번의 만남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을 보며춤추는 그림 놀이터가 얼마나 신나고 재미있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. 오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한명씩 호명되어 수료증과 수업모습이 담긴 개인앨범을 받았습니다. 평소보다 의젓한 모습과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이는 학생들을 위해 자리에 함께 한 모든 이들이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. 

 

1 

 ? 

서너 명씩 모여앉아 다과와 함께 그동안 미처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느라 수료식이 쉽사리 끝나지 않았습니다.

수업을 위해 누구보다 애썼던 예술강사들은 학생들보다도 더 아쉬워했습니다.

예술강사 김진희 선생님은 오히려 제가 더 많이 배우고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. 이렇게 멋진 전시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을 많이 격려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.

메인강사로 수업을 주도했던 트러스트무용단의 이선영 선생님은 반응이 없던 아이들이 웃어주고, 눈도 잘 마주치지 못했던 아이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반응할 때, 서로 교감하며 수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수업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변화를 이야기해주었습니다. 

 

1? 


내년에도 또 하고 싶을 정도로 이 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춤추고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았다는 참가 학생의 마지막 이야기를 기억하며,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은 장애학생들이 예술을 즐기고 예술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. 

 

1? 

뉴스 목록
패밀리 사이트 보기